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독어문답 목록

약어 a.a.o. ebd.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수증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8-30 00:06 조회4,354 답변완료

본문

a.a.o., ebd.

논문 표현중에 각주부분에 보면 이런 표현이 있는 것 같은데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지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이렇게 나옵니다. [약어]( am angeführten Ort) 상술한[인용한] 대목[문구]에서

 어디에다 글을 올려야 하는지 몰라서 여기에 올려봅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운이님의 댓글

운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a.a.O는 예를 들어 내가 지금 8번 각주를 쓰는데 8번 각주에서 인용할 저서가 7번을 제외한 저~ 앞쪽에 이미 있을 경우에 씁니다.. 예를 들어> Sandra Ronkartz: a.a.O., S. 289. 이미 산드라 론카르츠 책이 이미 앞에서 소개됐기 때문에 저자명만 써주고 앞의 책이라고 밝혀주는 거죠. 직접인용이 아니라 참고만 했다면 이름 앞에 Vgl. 만 써주면 되죠. Ebd.는 바로 위에 있는 책을 또 인용할 때 저자 이름 없이 그냥 쓰면 됩니다. 예를 들어> Ebd., S. 289. -> Ebenda에 위의 책이라는 의미가 들어 있기 때문에 저자명도 필요 없는거죠. 마찬가지로 직접 인용이 아니라 참고 했다면 Vgl. Ebd., S. 289.로 표기하면 되죠.


Home > 독어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