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텃밭] 음식·맛집 목록

연어스테이크 레시피 공유부탁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공도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2-04 17:20 조회2,581

본문

연어 스테이크를 해볼려고 하는중인데요

 

혹시 리들, 알디, 레베, 네토 에서 구할수있는 향신료,채소, 연어종류, 소스 등 알고싶어요

 

네이버로 연어스테이크 검색해보니 레시피가 제각각에 독일에서 어디를 가야 살수있는지도 잘모르겠어서요..

 

혹시 연어스테이크 자주해 드시는분 계시면 재료 등 뭐뭐 사서 후라이펜에 구워 먹으면 되는지 공유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공도리님의 댓글

공도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 그리고 올리브유는 공통적으로 다 쓰던데 혹시 리들에서 파는 올리브유중 쓸만한테 브랜드가있을가요? 아니면 그냥 제일싼 올리브유를 사는게 나을가요? 음..


목로주점님의 댓글

목로주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올리브유는 저도 잘은 모릅니다. (올리브 산지 출신이 아니니..) 그래서 그냥 '베르톨리'라고 하는 올리브유를 삽니다. 리들에도 있고 레베나 네토, 에데카에도 있습니다. 혹시 터키상회에 가게되면 거기서 그냥 '감'으로 고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올리브유는 Kaltgepresst한 것을 더 처줍니다. 그렇게 짜내면 기름에 초록빛이 돕니다.

그런데 샐러드용이 아니라 연어구이용으로 쓰실 것라면 그냥 제일 싼 올리브유를 사셔도 크게 상관이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올리브유는 뜨거워지면 어차피 맛이 달라지거든요. 올리브유는 식용유 대용으로 막 써도 됩니다. 

그리고 연어는 제가 개인적으로 별로 즐기지 않는데 이유가 익히고나면 연어살이 텁텁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요리를 좀 하는 제 친구 말로는 그게 냉동연어를 썼기때문이라며 생물연어를 쓰면 텁텁해지는 것을 막는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스테이크에 올리는 향초들이 여러종류가 있는데 Rosmarin이라고 하는 허브를 한줄기 연어 토막을 익힐 때 위에 얹어 같이 구우면 좀 맛이 좋아집니다. 이것은 수퍼에서 화분 채로 팔기도 하고 잘라서 작은 봉투에 넣고 팔기도 합니다. 터키가게에서도 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Home > [텃밭] 음식·맛집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