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텃밭] 음식·맛집 목록

독일에서 식이요법? 다이어트 식단? 어떻게 하시나요?

페이지 정보

mucao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4-03 21:37 조회3,558

본문

안녕하세요 베리여러분들!

혼자 오래 살다보니 요리를 점점 더 안해먹게 되고 자꾸 인스턴트 피자나 치킨같은것을 렌지에 

돌려 먹다보니 건강에도 안좋고 배도 나오는 듯 해서 이제 운동+식이요법을 좀 하고 싶습니다.

한국에서는 고구마를 쪄 먹거나 오트밀같은 것으로 탄수화물을 대체 했었는데, 

여기 고구마는 가격도 너무 비싸고 맛도 진짜 별로더군요..

여름 단기 다이어트 같은 걸 원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생각해서 좀 균형잡힌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는 좋은 식단을 짜보고 싶습니다. 혹시 경험자나 그렇게 드시고 계신 분이 계신가요..?

반찬처럼 해놓으면 오래 먹을수 있거나 준비시간이나 조리하는 데 시간이 오래 안 걸리는 음식들..

혹시 추천 해 주실만한 것들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xxleexx님의 댓글

xxleexx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침과 저녁은 간단하게, 점심은 푸짐하게 먹는 식단으로 추천합니다. 저도 처음엔 한국식으로 점심 저녁은 한상 푸짐하게 먹었었는데 독일에 온 뒤로 저녁은 가볍게 샐러드로 하는데 지금은 속이 많이 편해요. 위가 하루종일 풀가동하면 위도 힘들다고 하더군요.
 
식단은 아침엔 바나나+우유+오트밀넣고 쉐이크에 빵,과일 한조각 (쉐이크에 얼린 베리넣으시면 더 맛있어요)
점심은 렌틸콩밥에 다른반찬 추천합니다. 사실 잡곡밥이 말이 쉽지 유학생들에겐 여간 번거로운일이 아니잖아요. 쉽게하시려면 백미 60에 렌틸콩 40정도 넣어서 드셔보세요. 저는 일주일에 두 세번 먹거든요. 화장실 신호 바로와요. 근데 과다섭취는 별로 좋지 않다네요. 렌틸콩은 마트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고 다른 콩종류에 비해서 저렴해요.
그리고 저녁은 간단한 샐러드 추천합니다. 야채 조금 썰어넣으시고 발사믹식초+올리브오일 섞어 가볍게 뿌려 드셔보세요. 너무 가볍다 싶으시면 야채 많이, 밥 적게, 고추장 조금 하셔서 한국식 비빔밥도 좋아요.

저는 제작년부턴가 인스턴트 먹지않기 프로젝트를 홀로 진행중인데 이젠 인스턴트 먹으면 하루종일 속이 불편해서 힘들더라고요.
그럼 건강하게 드세요. ^^


Home > [텃밭] 음식·맛집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