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텃밭] 음식·맛집 목록

추억의 베이킹 1탄 도그도그 핫~도그.

페이지 정보

송스만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6-26 13:50 조회1,592

본문

꿈많고 웃음많고 울음도 많던 여고시절..기억나시죠? 눈앞에 주어진 삶에 볶닥거리며 사는동안 '내것인듯 내것아닌 내것같은' 추억 한자락이 떠오를때 어떻게들 달래시나요? 저는 먹거리를 만들어요. 만드는 동안 그시절의 기억에 행복하고 맛나게 먹으며 같은 시대를 그리워하는 옆지기랑 이곳이 고향인 아이들에게 엄마 아빠가 살아냈던 다른 세상을 이야기 해주지요.. 이 시간이 아이들에겐 또 하나의 추억으로 자리매김 하리라 기대하면서..도그도그 핫~도그 올립니다.

재료 : 밀가루 500그램 ( 제가 손이 커서리 모든 재료를 덥썩덥썩 집습니다^^), 가루Hefe 한봉지, 소금 반 티스푼, 설탕 4큰술, 우유물( 우유와 물을 반반), 계란 한개 (없으면 pass~) 부침개용 wurst

1.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반죽은 모든 이스트반죽의 기본이기 때문에 기억해 놓으면 편리합니다.
체에 친 밀가루 (550) 에 소금을 넣어줍니다.
2. Hefe(편의상 이스트로)와 미지근한 우유물에 설탕 한큰술을 넣고 잘 저어준 다음 실온에 잠시 놔두면 발효되어 부풀어 오릅니다.
3. 1과 2를 조금씩 섞어주시고 반죽의 농도를 맞춥니다. 마지막에 계란과 식용유 두큰술정도 넣어서 덩어리없이 저어주세요. 반죽을 구지 따로 부풀리지 않아도 이 과정에서 어느정도 숙성이 되기 때문에 튀김 시작하셔도 됩니다.
4. 소세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꼬지에 끼워 초벌튀김하고 두번째 반죽을 입히고 빵가루를 덧대서 튀기시면 됩니다. 그위에 케찹을 듬뿍~

× 팁 하나: 핫도그반죽의 농도는 뚝뚝 떨어질 정도입니다. (주르르가 아니고 뚝.....뚝도 아닙니당~)
× 팁 두울: 소세지는 원하시는대로 하세요..저는 되도록 예전의 맛을 살리기 위해 동그랗고 큰 소세지를 잘라서 사용합니다. 핫도그에 뿌리는 케찹도 가장 싼걸로 따로 사용합니다^^ 제 옆지기의 추억을 빌자면 포장마차에서 핫도그 하나 먹으면서 케찹을 입에대고 짜먹는 바람에 쥔 아주머니의 눈총을 엄청 받았다능~
×팁 세엣: 밀가루 500그램 하면 핫도그 열 세네개가 나오는데 다하고 가서 먹으려면 이미 절반은 없어져 있습니다. 소비는 걱정하지 마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텃밭] 음식·맛집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