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텃밭] 음식·맛집 목록

이열치열 3탄 전 국민의 로망~목살 묵은지 김치찜^^

페이지 정보

송스만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7-12 15:13 조회2,498

본문

주말에 족발 올리기로 했는데 족발을 사지 못했습니다..ㅠㅠ
제가 사는곳에서 족발 사기가 쉽지 않네요. 사게되면 바로 올리겠습니당~
해서 대신 준비한것이 바로 목살 묵은지 김치찜인데요..보통 김치찜에 삼겹살 많이 사용하시는데 저는 목살을 애용합니다. 삼겹살은 기름이 너무 많아서..개인의 취향이므로 패스^^ 그럼 묵은지는?
 
× 여기서 혼자 사시는 분들께 살아남기 팁하나 드리자면 예전에 유학생시절 만두도 교회에 다녀본적이 있는데 그때 경험상 교회 어른들께서 공동식사후 남는 반찬( 특히 김치) 많이들 싸주셨지요.  나중에 시간이 흐르면 싸주게 되는 연륜이 되기도 하구요..암튼 그 귀한 김치들 무조건 감사드리고 받아오세영~ 김치는 무조건 가장 귀한 식재료거든요..ㅎ

재료: 묵은지 (깨끗하게 씻어서), 목살 한팩( 되도록 뼈와 함께 있는 덩어리로), 양파,파,야채류는 있는대로..
        양념장: 고추장과 고춧가루 1: 5, 간장, 소금, 설탕,마늘 다진것, 와인 조금  +  생수 200ml  (찜이므로 물 많이 넣지 마세요)  저는 10월말에서 11월초에 1년 먹을 묵은지를 담습니다. 좋은 배추와 소금 고춧가루면 됩니다.
       
맨위의 사진처럼 얹어서 끓이시면 됩니다. 사진이 부족한 관계로 제 카스에 보관중이던 사진한장 가져왔습니다.자기표절?이라 해두죠^^

×팁 하나: 모든 종류의 찌개나 국물의 베이스인 고기육수를 낼때 통고기를 넣고 끓이세요.
  김치찜도 김치와 고기를 통으로 끓이시다가 잘라주세요. 국물맛이 깊어집니다. 촬영상 두부를 함께 넣었는데 두부는 마지막에 넣고 한번만 끓여주세요.
 묵은지가 아니라면 구지 양념 털어낼 필요없이 넣으세요. 양념장의 양만 조절하시구요.
이정도면 밥도둑 되겠죠?
추천 1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ome > [텃밭] 음식·맛집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