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독일에서 경쟁력있는 직업이나 분야가 뭐가 있을까요?
페이지 정보
미래를위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3건 조회 3,020회 작성일 25-05-05 17:13본문
전과를 해서 1년정도 늦게 졸업을 했고, 공기업 준비를 위해 자격증을 따며 준비하다가(학점이 낮아.. 3점초반.. )
갑작스럽게 목표가 생겨서 한국에서 3년가량 일하며 경력쌓으며 돈을 모으다가 독일의 대학원으로 진학후 이민계획을 생각중입니다.
학부생 때, 전기전자제어공학과를 졸업했기에, 전기관련 과목이나 로봇,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학부수업을 들었습니다. (심화전공이 제어전공이였는데, 갑작스럽게 로봇쪽으로 학과 커리큘럼이 바뀌면서 로봇등의 수업도 들음)
공기업을 준비하다가 갑작스럽게 틀어, 학부생 때 프로그래밍을 수업을 듣고 경험도 있으니 SW관련 쪽으로 한국에서 경력을 쌓고 돈을 모으고 독일에서 개발자의 진로로 가는게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며 취업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독일의 현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기에, 여기계신 선배님들께 현재 상황이나 유망한 직업 등 독일으로의 대학원 준비하는 사람이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기쪽도 페이가 좋고 하면 이쪽분야로도 준비할 계획이 있는데 다양한 방법이나 직업 등 독일에서의 경쟁력 있는 직무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모든 의견이나 충고 등 따끔하게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BostonB님의 댓글
BostonB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요즘 개발자도 개발자지만 어떤거에 하냐 다르긴하죠 그리고 회사규모마다 다르고요. 특히 SAP관련 또는 BI개발로 할줄아는사람 많이 찾긴하죠 하지만 현재 개발자도 작년과 비해 많이 안뽑는편이예요. 저라면 한번 개발자로서 어떤쪽으로 배우고 경험쌓고싶은지 생각해보시고 독일로 대학원 및 이민계획준비하시는걸 추천드려요
Erami님의 댓글
Erami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경력이 있으신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프로그래밍의 실력을 평가하기도 힘든 현재 질문자님 상황으로서는 뭐라 답변드리긴 어렵네요. 토이 프로젝트라도 프로젝트 진행하셨던거 깃허브 링크라도 올려주시면 조금 더 객관적인 답변이 가능할 것 같은데요... 경력을 쌓으시고 의사소통이 원활하다는 전제 하에 독일 취업 당연히 가능은 합니다만, 반대로 한국에서의 신입 개발자 시장을 너무 쉽게만 보시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학부때 조금 맛 본 정도(취미로 포트폴리오 조금 만들어본 정도)로 취업이 가능한 시장이 (적어도 2025년 현재는) 아니라고 알고 있는데요. SI쪽 생각하시고 계신거면 안하느니만 못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공 살려서 Embedded 쪽으로 나가보시는것도 좋겠네요.
- 추천 1
미래를위해님의 댓글의 댓글
미래를위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맞습니다.. 처음에 저도 취업시장을 얕봤는데 많이 매콤한 듯 싶습니다. 임베디드쪽도 생각해보면서 전기관련 자격증이 있으니 넓게 봐야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