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중국도 북한에게 단단히 화가 났군요.…

페이지 정보

학생이름으로 검색 03-04-26 04:53 조회2,727

본문

중국 석학들의 논평이 나옵니다.

This is a major slap in the face to China, which had really stuck its neck out to make these talks happen," said Shi Yinhong, a leading expert on international relations at Beijing's People's University.

아무리 중국이라고 해도 북한의 이번 3자회담에 찬물을 처음부터 끼얹는 핵보유 공격가능 발언은 참을수가 없는 것입니다.

북한은 스스로 전쟁을 원하고 마지막까지 남아 있는 우방들의 성의를 필사적으로
무시하면서 스스로 고립되고 있습니다.

그러는 북한에 아직도 햇볕정책을 고수하는 남한도 이미 미국으로부터 대단히 신뢰를 잃었습니다.




추천 2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호미님의 댓글

호미이름으로 검색

하여튼, 한국어 독해에는 좀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문장도 아직 문제가 좀 있구요)
핵보유까지는 발언을 했군요.  그런데 공격가능 발언은 어디서 찾으셨습니까?  몇 마디 슬그머니 추가를 하시고 다른 사람들이 눈치를 못채리라 생각하셨습니까?

핵을 보유한다는 것의 의미를 이제 생각해 보아야 할 시점입니다.  남한에 매우 큰 위협이 될 수도 있을 것이고.  같은 민족으로서 이에 대해 신중한 대처를 함께 해 나가야겠습니다.  인근 국가에서도 큰 위협을 느끼게 되겠군요.

그러나, 햇볕정책에 의해 핵무기가 개발되었으리라는 시각은 반대합니다.  마치 햇볕정책이 없었으면 핵무기가 개발되지 않았으리라는 논리인데, 이게 얼마나 말이 안되는지는 금방 알 수 있는 일입니다.  대결구도하에서라면 오히려 더 빨리 개발되지 않았을까요?  물론 '햇볕'하에서 '핵'을 개발하다니... 하고 더 서운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렇다고 햇볕에다가 책임을 물을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야간비행님의 댓글

야간비행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국이 북한에게 화 날만 하지요.  누구나 북한의 핵 보유 발표를 듣고 위험을 느끼는것은 당연 할 것입니다. 근데, 그것을 햇볕정책과 연관시키고 다시 남한이 미국의 신뢰를 잃었다는것으로 연관 시키는것은 역시 님에게는 이념의 차이보다 중요한 인간의 기본적 자세 보다는 "위대한 님의 미제국"에 대한 반대행위의 위협으로 느껴지는군요. 역시 남한은 "배은망덕"하다는 것입니까?
학생님의 글을 보면, 아~ 저분이 열심히도 스스로의 주장을 펴는구나. 저분 나름데로 판단하는 '잘못된 우리의 편일적인? 시각'을 질타하려 하는구나... 라고 생각을 해 볼려고 노력을 해도, 글 올라오는거 보면 '그래서? 그게 뭐? 근데? 아! 그러니까 어쩌자는건데?' 라는 질문이 마구 마구 떠 오릅니다. 모든것이 미국이 주가 되어 생각하는 님을, 무조건 우리의 형태를 궁지에 몰려만 하시는 님을 어떻게 이해 해야할지 모르겠군요.
만약, 그렇게도 자랑스러운  "님의 미제국"이 망하게 된다면 그땐 다시 어느 Arsch에 붙으실 겁니까?


자유인님의 댓글

자유인이름으로 검색

중국넘들은 북핵에 대하여 화낼 자격도 없다.
지난번 북한이 야심적 개방정책인 신의주 단지 개발 계획을 양빈의 일방적 체포로 무산시킨 죄질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북한이 왜 양빈 체포이후로 결재수단을 달러에서 유로화로 바꿨을까?
미국이 미워서가 아니고 중국에 대한 배신감과 치욕에 대한 반발적 결과이다.
북한은 남한처럼 경제적 번영을 이룩해서는 절대로 안된다는 것이 중국 지도부의 기본 의식이다. 왜냐하면 북한의 번영은 중국부의 유출을 의미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중국은 북한은 중국의 원조와 통제아래 머물러 있기를 원한다.
경제적 부는 한곳에 몰려 있으면 썩는다 끊임없이 흩어서 새로운 부와 시장을 창출해야 하는 것이다. 장농속에 감추어진 100억은 은행에 예치되어 있는 1억 보다 가치가 없다. 그것은 장농의 100은 잠자는 휴지조각이지만 은행에 있는 1억은 새로운 사업을 하기 원하는 이에게 대출되기 때문이다.
북한이 개방되고 경제가 번영되면 그것은 북한에 이익이기도 하지만 크게 보면 동북아 전체의 이익이 되는 것이다.
모든 것을 한손에 움켜지고 통제하고 독점하려는 고립적 생각에 머물러 있는한 진정한 의미에서 번영은 결코 가능하지 않다.
이런 점에서 중국의 미래는 어둡고 암울하다도 말할 수 있다.


여의도에서님의 댓글

여의도에서이름으로 검색

미국이 일부 사대주의자들의 마지막 국가가 되길바랍니다...
일본넘들이 식민지 사관교육은 이렇게도 오래가는군요...우리는 아무것도 주체적으로 할수없게 사고하게끔.....
이것을 교훈삼아 다시는 외세가 우리를 점하지 못하도록 해야합니다....적어도 정신적인 측면에까지는.... 일제가 뿌린 참상은....스스로 우리가 자괴감을 가자도록 한 악랄하고 교활한 정신적 학대입니다....그들은 오랜 내전으로 어떻게 다른이를 굴복시키는지를 역사적으로 배워온 셈이죠...


alias님의 댓글

alias이름으로 검색

학생님, 학생님이 올리신 영문에 두가지 재밋는 표현이 나옵니다. 하나는 slap in the face to 이고 또 하나는 stuck its neck out 입니다. 학생님, 이게 무슨 뜻이지요? 님이 인용하신 영문에 이 두표현이 전부 다지요. 그런데 이것은 앞뒤에 이어지는 문맥이 없는한 아무런 정치적의미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인용부호 안에 "these"는 뭐를 지칭하죠? 뜬금없이 전혀 아무런 의미도 없는 말한마디 옮겨 놓고 엉뚱한 정보를 옮기는 이유가 뭐죠? 도대체 원하는게 뭡니까? 일단 제가 위에 지적한 두가지 표현이 뭔지 대답하세요. 맞추면 용서해 드리죠.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