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방송 같이사는 룸메한테 방송수신료 청구메일이 안오면 저혼자 내는건가요?

페이지 정보

만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5-08 21:11 조회1,083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기숙사의 doppel apartment 에 다른 친구한명과 거주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사왔을때 룸메는 이 기숙사에서 자기가 살고 있던 이후로 방송수신료 청구메일은 받은적이 없다고 해서 좋아했었는데, 결국 저한테 메일이 왔습니다.

Doppel apartment 라고 하여도 각각 방으로 안멜둥이 되어있는 형태인데, 이 친구는 메일을 받은적이 없으니 운좋게 그냥 안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사실 뭐 적은 돈은 아니라 같이 돈을 내면 좋겠지만, 청구서도 받지않은 사람한테 같이 돈내자고 하기도 좀 미안해서 그냥 운 안좋은셈 치고 혼자 내려고 하고 있긴합니다만, 그래도 조금 궁금한건 사실이네요. 어짜피 내야하는건 알지만 혹시 이런 경험으로 혼자 납부하신 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크레마님의 댓글

크레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그 친구가 나중에 학업마치고 독일에 안 살 거라면 희망 가질 수 있겠지만ㅋㅋㅋ 그게 아니면 다음 집 안멜둥하고 이전꺼 다 소급돼서 날라와요. 그 때 돼서 혼자 다 내는 것보다 차라리 지금 반반내는 게 훨 이득이라는 점 말해보세요.


독일사는여자님의 댓글

독일사는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그래도 안 내는 사람은 안내던데요 편지않받았다고. 그리고나서 몇년뒤에 시청에서 마눙이랑 편지받고 이제서야 내면 안되냐고.. 아무튼 잘 해결되시길요 :)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