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전화 사정상 보다폰을 해지해야할 것 같은데요

페이지 정보

benW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7-30 11:55 조회3,157

본문

원래 더 오래 독일에 머물 생각이었던지라 작년 11월즈음 보다폰에서 25세 미만 할인을 받아 갤4미니를 2년 계약했습니다.
그런데 갑작스레 사정상 9월 초에 독일 생활을 정리하고 한국으로 들어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핸드폰을 해지해야하는데 지금 1년도 채 사용을 안 하기도했고 보다폰이 해지하기가 상당히 까다롭다고 들었으나 완전히 독일을 떠난다는 서류가 있으면 괜찮다는 글도 있더라고요.
독일애들도 된다 안 된다 말이 많아서리..케이스 바이 케이스인것 같습니다만 혹시 직접 중도 해지해보신 분 계신가요?
해지가 가능하다면 해지할 때 금액이 어떻게 청구가 되는건가요? 핸드폰 전액과 해지수수료로 이루어질까요?
또 해지가 불가능하다면 위버네멘으로 핸드폰까지 넘길 생각도 하고있습니다.
오투의 경우 지불 계좌만 바꿀 수 있다고 들었는데 보다폰의 경우에도 그게 가능할까요?
(근데 위버네멘은 찾기도 힘들어서 그냥 해지가 가능했으면 좋겠어요..그것도 안 되면 그냥 계속 돈이 나가게 냅두려고요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ngst님의 댓글

Ang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해지 수수료는 거의 없고, 남은 계약기간 기본료를 모두 납부하면 됩니다. 기기는 대여가 아니면 반납할 필요가 없고 마음대로 처분해도 됩니다. 2년 계약이라도 2년후 계약이 자동 해지되는것이 아니라 자동 연장되기 때문에 fristgemässe Kündigung 은 보내야 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