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집 구하는데 Bürgschaft...

페이지 정보

잠탱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8-29 16:51 조회2,354

본문

제가 지금 과팅엔에서 집을 구하고 있는데요, 계약하기로 한 집주인이 elternbürgschaft를 받아야한다고 해서 그러겠다고 했는데 갑자기 그건 eu 소속 국가 학생들만 되고 저는 안된다면서 집을 주지 못할 것 같다고 그러는 거에요... 근데 이런식이면 한국 학생들은 모두 집 못구하는 거 아닌가요..? 어떻게 해야하죠..?? 혹시 대체할 다른 서류나 방법이 있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Ehrlosigkeit님의 댓글

Ehrlosigkei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없습니다. 대체할만한것은 장학금증서나 월급세달치 증명정도입니다. 대안이라고 할만한게 있다면 보증서류를 요구하지 않는 집주인을 찾아내는것이나 슈페어콘토나 재정보증서(Verpflichtungserklärung)로 대체 가능한 곳을 찾는겁니다. 이외에는 일반 보눙이 아니라 WG에 방을 구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 경우에도 WG가 페어발퉁의 관리하에 있고 방계약은 페어발퉁을 거친다면 마찬가지로 보증서류를 요구할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 하웁트미터가 혼자 임대한경우에는 그사람이 전반적인것들을 관리하므로 재정을 어떻게 충당하는지 물어보기는 하겠지만 보증인이나 서류를 요구하지는 않는편입니다.)

Ps.
괴팅엔 하우스페어발퉁에 혹시나 안가보신거라면 거기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외국인 학생들이 가장 많이 방을 구하는 곳입니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