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학생기숙사 질문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plunderbreze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9-16 16:04 조회1,655

본문



라이프치히 학생기숙사 계약하려고 하는데요 여긴 최소계약기한이 1년이라 합니다 이해가 가지 않지만 그렇다고 하니 어쩔 수없겠죠.. 문제는 만약 제가 다음 학기에 계약 해지를 하고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간다고 치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1년 월세를 전부 지불해야 하나요? 제가 알기론 일반 WG 의 경우 계약 해지 4주 전에 공고를 하면 계약 기간에 특별히 상관 없이 이사갈 수 있는 자유가 있는 걸로 아는데 이게 학생 기숙사에도 해당이 되는건가요? 저는 이 규정이 이해가 가지 않네요 독일처럼 여러군데 옮겨서 공부하는 문화가 형성된 곳에서 1년 계약을 의무화시키는 동네는 처음봅니다.. 특히 로테이션이 심한 기숙사가 말이죠.. 현실적으로 가능할 리 없는 규정인데;; 그냥 말로만 저러는 건가요 ㅡㅡ?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Ehrlosigkeit님의 댓글

Ehrlosigkei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보통 계약서에 나와있습니다. 없는건(그리고 궁금하신건) 계약할때(혹은 사전에) 물어보시면 됩니다.

  • 추천 1

라떼라떼님의 댓글

라떼라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보통적으로는 6개월 정도로 가요. 학기별로요. 그리고 제때에 해약을 하지 않으면 보통 연장이 되곤 하지만,,, 워낙 학생기숙사가 들어가기가 어려워서 기다리는 학생이 많을 경우 해약을 해야 하는 시기를 조금 놓치더라도 이해해 주는 곳이 있긴 있어요. 그 기숙사가 1년이라면,, 계약서에도 명시되어 있다면,,, 살지 않아도 집세를 다 내는 것이 원칙입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