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이게 가능한가요? @WG 집주인의 통보@

페이지 정보

도이치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0-01 23:28 조회2,697 (내공: 15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집주인으로부터 갑자기 종이 한 장을 받았습니다.
집주인과는 다른 층에 살고있는 상황입니다.

처음 계약할 땐 아무 얘기 없었고, 거주한 지 이제 한 달이 다 되어가는데..

관리를 처음부터 잘 해놓은 상태였으면 모르겠는데.. 현상태 유지수준도 아닌 너무 많은걸 요구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난방도 절대 안틀어주고.. 덕분에 잘때 시원하게 자고 있습니다만,  A 텐트에서 자는 느낌..

독일 내 한국인 WG입니다.

1. 양초 사용 금지.

2. 쓰레기 분리수거 (시로부터 벌금 부과될 경우 범인 찾아서 500유로 이상 벌금부과)

3. 세탁기 사용 월 2회 제한 (세탁기 사용 시 명부에 이름 기록하고, 2회 이상 사용시 1회당 10유로씩 미테 추가지불)

4. 각 층별로 계단 청소 및 물 걸레 청소. (청소 안할 시 1층부터 신발벗고 올라오게 함)

5. 손님이 방문하거나 숙박시 미리 허락을 받을 것.

이 외에도 10가지 사항이 더 있는데..
같이 사시는 분들과 얘기를 나눠봤지만 모두 이런 말은 처음 듣는다고 하네요.

WG 사는 사람들 여럿 봤지만, 자율적으로 생활하면서 지내지않나요?
 이런식의 일방적인 통보는 또 처음보네요.
평소에 얼굴 마주칠 시간도 없이 지내왔고, 인사 몇 번 해본게 다인데 이건 무슨..

제가 안지켰을때 어떤 부분이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WG로 살면 손님이  방문할때 왜 허락을 구해야 할까요..층도 달라서 마주칠 일도 없는데..
 (같이 사는건 당연히 문제가 되는 부분인것 알고있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오와님의 댓글

오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OMG.. 그냥 지나칠수가 없네요 특히 세탁기사용 월2회라니..전 일주일2번도 넘게하는데!! 1회당 10유로 추가도 너무 하네요 예전에 제가 600유로짜리 방에 살때도 코인세탁기였는데 그때 2유로 넣고 세탁했거든요 그거보다 더 심하다고 생각됨..5번은 또..법적인 문제는 제가 모르겠지만 놀라서 한마디 남기고 갑니다..역시 사람 잘 만나는게 복인거같아요..


쌔앰님의 댓글

쌔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한국인 WG라 하면 주인이 한국인? 아니면 다른 한국인과 WG하시면서 사시나요?

일단 미테가 월등히 싸다면 고려를 해 볼 수 있는 문제이지만요, 그게 아니라면 빨리 이사 나가시면서 이렇게 편지하셔요.

이런 불공정 통보는 계약서에 써 있지 않기 때문에 불법이다. 나는 당신이 통보한 내용을 지킬 수 없기에, 이사비용을 대 주면 나가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내 변호사로부터 편지를 받을 것이다.

혹시 주인이 한국인이면, 그냥 좋게 말로 타협하시면 다른 조건을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런 조건이 불법이라는 것 알면서 약간 한국식으로 쓴 듯 하니까요.


Pausee님의 댓글

Pause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하..나오세요. 주인이 미치지 않고선.. 청소 안할 시 1층부터 신발벗고 올라오게 함 이건 뭐죠 하 벌주는거야?

  • 추천 1

Sternchen님의 댓글

Sternche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혹시나 그 주인이 항목들을 들이대며 동의하는 싸인 따위를 요구하면 하지 마시고 다른집 알아보세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