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안녕하세요. 인턴하고 있는데 혹시 이걸로 비자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서 글 올려요.

페이지 정보

taeh0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0-21 00:48 조회2,308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독일 사무실에서 인턴하고 있습니다.
직원 유럽인 친구는 이 사무소에서 서류 작성해줘서 인턴비자를 1년정도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정보를 아무리 찾아봐도 한국사람이 인턴비자를 받았다는 소리를 찾은적이 없네요.
워홀비자로 다들 일 했다고만 되어있어서요.
베를린 사이트 가보니 인턴비자가 있긴하던데 한국인도 인턴 비자신청이 가능한건가요?
나름 찾아보긴 했는데 정보구하기가 쉽지 않네요.
정보 공유 부탁드려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gomdanji님의 댓글

gomdanj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무슨 체류허가로 인턴 일을 시작하셨는지요? 그리고 사무실에서 채용할 때는 대략 어떤 체류허가를 받고 계신지 알고 있을 텐데요.
아무 체류허가도 없이 무작정 인턴 일을 시작하셨을 일은 없고요.
여기 바로 47401 번호를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워홀 체류허가로 인턴 직을 얼마든지 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워홀 체류허가를 받아 올 경우 그에 인턴 직이 포함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인턴이라는 것이 별 것 아닙니다.
어떤 체류허가를 가지고 계신가에 따라 노동허가시간이 주어진 대로 하면 되는 것입니다. 아무 체류허가도 없이 무작정 시작하셨다면 인턴체류허가를 신청하시면 되겠죠. 아니면 한국가서 다시 워홀 체류허가를 받아서 오실 수도 있고요. 그 사무실이 그렇게 답답하게 사람을 채용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그리고 마찬가지로 무슨 문제가 있는 것 같으면 한국인이고 유럽인이고 상관없이 사무실에서 서류를 만들어 인턴체류허가를 신청하시면 된다고 봅니다. 어떤 체류허가도 소지하지 않고 있다면요. 그러나 어떤 체류허가도 소지하지 않고 그 일을 시작했다면 그것은 불법입니다.


HappyVirus님의 댓글

HappyVir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인턴비자라는 이름의 비자는 없구요. 여러 종류의 비자가 있는데 그 비자들 안에는 노동이 허가된 비자들이 있습니다. 워홀비자, 취업비자, 학생비자, 유학비자 등. 다만 노동이 허락된 시간의 양에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결론적으로 노동이 허가된 비자가 있으면 그 비자가 어떤 비자이든 인턴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풀타임으로 일해야되는 인턴이면 취업비자나 워홀비자가 아니면 회사에서 거부하겠지요. 파트타임이라면 유학비자나 학생비자도 될것이구요.


민트31님의 댓글

민트3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윗분들이 말씀하신것처럼 현재 무슨 비자로 일을 하시고 계신건지가 굉장히 궁금하네요^^;
저는 워홀비자를 1년 받아 들어와 6개월간 풀타임 인턴십을 했고, 지금 6개월 인턴십 계약을 연장해서 회사가 연방 노동청에 해당 6개월간 제가 일할 수 있도록 허가하는 노동허가(arbeitserlaubnis)를 신청해 놓은 상태에요. (현재 워홀비자로는 최대 일년 120일까지 일할 수 있다고 들은지라 6개월 일한 후에 새로 비자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회사에 얘기해서 연장된 6개월 근무동안 일할 수 있는 비자를 지원해달라고 하니, 흔쾌히 신청을 도와주더군요. 단지 노동허가를 받고 체류허가를 받는 과정이 3~8주정도 걸린다고 하니, 현재 비자가 끝나시기 전에 빨리 알아보시는 게 좋을 거에요! :-)


taeh09님의 댓글

taeh0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너무 무턱대고 글을 올렸네요. 저는 현재 워홀비자로 인턴 중입니다. 1월말에 비자 만료구요.
답변들 너무 감사해요. 가장 먼저 달아주신 분 채택하겠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