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비자문제: 아내를독일로....

페이지 정보

공백처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1-23 19:51 조회2,166

본문

안녕하세요 경험있으신 분에게 조언구합니다.

저는 Blaue Karte를 가지고 독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아내를 독일로 문제 없이 데리고 올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질문 드리고 싶은 것은....

비자 신청을 꼭 한국 독일대사관에서 신청을 하고 일정 맞추어서 독일로 넘어와야하나요?

아니면

3개월 무비자로 입국가능하므로 일단 입국 후 현지 Ausländeramt로 가서도 비자신청이 가능한가요?

한 10년 전 제가 독일에 올 때는 한국 독일대사관에 서류제출하고 등등해서 독일로 넘어왔었는 데요.
저와 같이 이곳에서 일하시면서 아내 분을 독일로 데려 온 경험이 있으시문 정중히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초록창문님의 댓글

초록창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그냥 고민하지 마시고, 당장 외국인청에 전화 한통만 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필요한 서류도 알아봐야 하니까요. 본인이 하시기 힘드시면 회사 인사팀 담당자에게 부탁하시면 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는 아마 공증해서 가져오셔야 할 것 같구요.  참고로, EU Blaue Karte 조항에 보면 Blaue Karte 소지자의 배우자는 아무런 제제없이 거주 및 근로가 자유롭다고 써있습니다.  아래 싸이트의 pdf 파일 보세요.
http://www.bamf.de/SharedDocs/Anlagen/EN/Publikationen/Flyer/blaue-karte.html?nn=3064818


까만오리님의 댓글

까만오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한독 대사관에서 신청한거 의미 없다고 보네요 90일짜리밖에 안주니깐요.
저는 무비자로 와이프 데리고 온 다음에 외국인청에 테어민 잡고 동반 비자 발급 받았습니다.
동반비자는 글쓰신 분의 비자를 따라가기 때문에 직장인이라면 태클걸께 없어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