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차량 독일 3사 자동차 부품값 관련 질문.

페이지 정보

뿌꾸뿌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3-05 21:36 조회2,737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차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는데요.

독일 3사 차와 현대 기아 차를 놓고 비교해 보고 있습니다. 차 값도 물론 차이가 많이 나긴 하지만 차 값 정도는 약간 무리를 해서라도 독일 3사로 차를 사고 싶긴 한데, 문제는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오일 교체나 아님 헤드라이트, 전자부품 관련해서 교체를 하게 되면 그 가격도 차이가 많이 나나요?
제 독일 친구가 E클래스 쿠페 헤드라이트 전구 한 개만 교체하는데 전구 가격이 150유로라도 하던데.. 작은 거 한 개가 이런 식이면 독일 3사 차량 사는 걸 다시 고려해 보려구요. 경험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ngst님의 댓글

Ang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반 소모품은 크게 차이나지 않거나 비품을 사용할 경우 독일산 차량이 더 쌀때도 있습니다. 문제는 무언가가 고장이 났을때인데 부품값도 문제이지만 공임까지 많이 비싼 경우가 흔합니다. 예를들어 BMW 는 분해 조립의 난이도가 높기로 유명해서 간단한 부품 교환도 몇시간씩 걸릴때도 있습니다. Audi 를 비롯한 VW 계열 자동차는 전자부 잔고장 잘나기로 유명하고 수리가 쉽지 않은 경우도 흔합니다. Mercedes 가 고장이 좀 덜한 편이기는 한데 대신 부품값이 무척 비쌉니다. 일단 부품값은 차량 신차가격과 비례한다고 보시면 되고 차량에 옵션이 많이 붙어있으면 차후에 돈들일이 더 많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 친구 EKlasse 에는 Bi-Xenon 이 달려있는것 같은데 일반전구에 비해서 오래가는대신 한번 고장나면 부품값만 그정도 나올겁니다. 즉, 이러한 이유로 수리비 부담이 적은 차량을 원하시면 보증기간이 긴 한국산 차량이나 잔고장이 적은 일본산 차량이 유리할 겁니다.

  • 추천 1

민자거북님의 댓글

민자거북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차 유지비는 독일산 3사 라도 연식/옵션에 따라 많이 다르지 않나요? 제 경험에 독일에 와서 처음으로 구매한 차량이 94년식 골프였는데, 엔진오일+필터 교환하는데 평균 50유로 든거 같습니다. 물론 폭스바겐 센터가 아닌 우리나라로 따지면.. 동네 카센터나 뭐..스피드메이트(? 옛날 SK에서 하던 정비업체) 같은데서 했죠.
나중에 차량을 토요타로 바꾸고 나선 토요타 매장에서 엔진오일 교환 및 기타 점검을 하니 190유로 정도 지불했습니다. 아무래도 공임 차이가 제일 컸던 거 같구요. 우리나라도 현대서비스센터냐 카센터냐에 따라 공임차이가 나니..그건 독일도 마찬가지인거 같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