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보험 개인 연금보험 가입, 아이들 저축

페이지 정보

jws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5-28 02:17 조회2,285 (내공: 500 포인트 제공)

본문

아이 둘을 키우는 주부입니다.
일단 남편은 독일 내 직장에서 연금보험이 들어가고 있구요.
저도 나중에 일을 하게되면 자연스레 회사 내에서 가입이 되어 보험료도 지불하겠지만, 아직은 기약이 없는 일이라..ㅎ;; 개인적으로라도 미리 연금보험(이나 연금저축보험)을 가입해둬서 노후를 준비를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아직 제가 독일의 보험 회사조차도 잘 알지 못하네요;;(연금보험 관련)
물론 각 가정마다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다르겠지만, 작은 정보라도 주신다면 감사히 공유하고 싶습니다.
괜찮은 보험(보장 내용이나 혜택 등에 관한 정보… 독일이기에 더 꼼꼼히 챙겨봐야 할 것 등)을 추천해주시면 더더더욱 좋구요. 월소득의 어느 정도를 주부 명의의 연금 보험료로 지출하시는지, 또 납입 기간은 어느 선으로 잡으시는지도 궁금합니다.
참고로 한국에는 따로 들고 있는 개인 연금보험은 없고, 실비보험은 부부가 따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독일에서는 책임보험과 변호사보험을 가입해두고 있습니다.

더불어~ 아이들을 위한 저축은 어떻게들 하고 계시는지도 궁금합니다. 정보 부탁드릴께요~~

늘 행복하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으라차차님의 댓글

으라차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 경우만 간략히 알려 드릴께요.
우선Riester Rente를 알아 보세요. 애들이 있으시면 혜택도 있어요.
아님 보험사나 은행 가셔서 물어 보세요. 만 서른이 안 넘으셨으면 좋은 상품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전 애들은 R+V 에서 하는 사고 보험 을 들어 놨습니다. 저금하면서 보험도 동시에 되어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 들었는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르고 정확한 것은 직접 문의 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결정 하는 것 같습니다.


jwsr님의 댓글

jws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댓글 고맙습니다!!!
제가 아직 독일어가 능숙하지 못해서 직접 찾아가서 알아보기가 쉽지 않아서 문의드렸네요.^^;
통역에 도움을 주실 분과 함께라도 찾아가서 알아봐야겠습니다.
서른 전 즈음에 독일에 처음와서 적응하기 바빴던 시기라 그때 미처 이런 생각하지 못했던게 아쉽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