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의료 베드버그에 물렸습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페이지 정보

Spiegel0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9-01 02:05 조회5,727 답변완료

본문

뮌헨 호스텔에서 베드버그에 엄청 물리고 왔습니다. 처음에는 별 일 없어서 안물린줄 알았는데, 벌레 발견하고 하루 뒤에 증상이 나타나더군요. 현재 막 엄청 가렵지는 않아서, 긁지는 않고 참고있는 중입니다.
물린 부위가 뻘겋게 부어오르고 약간 간지럽네요.

팔, 손등, 허벅지, 발등, 발가락. 반팔 반바지 입고 잤는데 얼굴 빼고는거의 다 물렸어요.

우선 병원은 못가는 상황입니다. 제가 한국에서 유학생 보험만 들고 와서 독일 보험이 없습니다.
그래서 병원을 가도 가격이 얼마 나올지도 모르겠고, 이게 또 벌레물린걸로 병원 갔다온게 한국에서 보험처리가 안될거같아서요.

약국에서 해결해야 할거같은데,
혹시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먹는 약이나 바르는 약 알고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Capella님의 댓글

Capell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게.... 제가 알기로 한 곳 물리면 피부 밑에서 돌아다니면서 물고다닌다든가? -_-;

아무튼 한 곳 물리면 온 몸에 번지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안 옮는 줄 알고 베드버그 물린 친구랑 놀다가 옮았었네요. 뭐지.. -_-;;


베드버그면 엄청 간지러운데...


저는 바덴바덴에 있는 유황온천? -_- 같은 데 가니까 가라 앉았고,

약국에서 베드버그 스프레이 달라고 하면 스프레이 하나 줍니다.

샤워 후에 그거 온 몸에 뿌리시면 됩니다. 며칠 지나면 나았던 걸로 기억하네요.


Angst님의 댓글

Ang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단 소지품이나 옷 같은 곳에 옮아 온 것 같으면 모두 60도 이상으로 빨거나 가열을 해야 합니다. 일단 한번 번식을 시작하면 끝이 없고 박멸도 잘 안됩니다. 일단 물린 부위는 상당히 오래갈 수도 있고 갑자기 가려움증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모기 물린것과는 비교도 안됩니다. 긁어서 2차 감염이 생기면 붓거나 고름이 차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개인차가 심하기 때문에 가려움증이 심해지거나 오래가는 것 같으면 항 알레르기제를 복용하고 감염이 시작되었으면 연고를 처방받아서 바르거나 항생제를 복용을 해야 합니다.


노라님의 댓글

노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여행중에 몇번 물려본 경험이 있어서 몇자 적아봅니다. 병원가도 어차피 안티히스타민연고 처방해주는게 전부입니다. 약국가서 fenistil달라고 하세요 아마 불투명한 크림과 젤중에 증상이 심하면 좀 센거 (크림) 아니면 젤로 추천할겁니다. 전 모기나 벌레 물리면 좀 심하게 붓는 알레르기 체질인데 그거 바르고 완화가 되긴 했습니다 윗분 말씀처럼 무조건 입었던 옷종류는 찝찝하시면 태우거나 최소 뜨거운물에 삶듯이 세탁하셔야합니다. 입었던 옷과 다른옷들이 섞였거나  그옷입고집에있는침대에 누우셨다면 침대보도 다 세탁하고 갈고 매트리스도 청소해야합니다만..전 베드버그의 위험성을 전부터 숙지했던지라 집에 오기전에 이미 여행지에서 다 옷을 빨아가지고 왔었네요. 잠자리 바뀌면 보통 따로 벌레가 옮지 않았을 경우 자연히 연고 바르면 없어집니다.


Spiegel08님의 댓글

Spiegel0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우선은 긁지 않고 있습니다. 다행히 물린 부위가 현상유지중이라 2~3일 정도 보고 상황이 호전되지 않으면 알려주신 약을 사러가야겠네요.
그리고 가져갔던 옷은 전부 오자마자 바로 빨았습니다. 온도 제일 높은 옵션이 90도라서 그걸로 세탁했어요!
그나마 벌레가 혹시 들어갔을만한 것이 가져갔던 가방인데, 가방 다 뒤집고 핸드폰 플래시 써서 구석구석 다 봤는데 다행히 벌레는 없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