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가족동반비자와 어학바우처

페이지 정보

anastasi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9-01 11:15 조회1,316

본문

안녕하세요.

10월에 박사과정으로 가족들과 함께 독일에 입국하게 되는데요.

비자와 어학바우처에 대한 질문이 있어 글 올립니다.

드레스덴으로 가게 되는데요. 학교 웰컴센터에서 저와 가족 거주허가를 위한 외국인청 인터뷰 일정을 예약해 주었습니다.

제가 학생비자로 2년이상 기간으로 비자를 받을 경우 배우자 어학을 위한 바우처가 제공된다는 소문(?)을 들어서 혹시 일반적으로 독일 가족동반비자를 2년 이상 받을 경우 어학 바우처가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관련 정보를 먼저 검색해 보았는데 답변을 찾을 수 없어서 베라에 의뢰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ruby님의 댓글

rub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남편분이 유학준비비자나, 학생비자를 받게 되면 부인이 동반비자를 받을 수 있고, 비자 받을 때 부인을 동행하면 외국인청에서 어학에 관해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설명한 그대로 따르면 됩니다. 주마다 다른 것으로 알고 있는데 nrw주는 바우처를 주지 않고, 외국인청에서 상담받고 주는 서류를 가지고, 사는 지역 시청에가서 신청하면 관련 지역 vhs를 소개해 주고, 학원 등록했다는 서류와 직업이 없고 소득이 없다는 증빙서류를 내면(서류가 다양하므로 관련시청에 어떤 서류를 내야하는지 물어보세요) 시청에서 어학비를 vhs로 바로 지원해 주기 때문에 부인이 따로 돈을 내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드레스덴은 방식이 약간 다를 수 있으므로 외국인청에서 설명을 잘 듣고 그대로 하셔야 합니다. 지원은 b1까지 지원이 되고, 2년 내에 b1를 취득해야 합니다. B1를 합격하지 못하면 지원 받은 금액을 다시 내 놓아야 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