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연주회에 미취학 아동도 관람이 가능한가요?

페이지 정보

아로마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11-29 18:46 조회1,092

본문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서 베리 여러분에게 도움 청합니다
제가 클래식 연주회를 가려고 하는데 그런곳에는 미취학 아동도 입장이 가능한가요?
4살정도면 입장이 가능한가요?
아님 한국처럼 미취학 아동은 입장불가인가요?\
베리 여러분의 답을 기다리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브라우니안님의 댓글

브라우니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가불가를 떠나서 상식선에서는 애기 잠깐 다른 곳에 맡기시고 성인들만 가시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

  • 추천 4

Erde님의 댓글

Erd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해서 그렇게 우리 딸래미 데리고 5살 정도 나이 때부터 여기 저기 다녔습니다.
어떤 날은 막 좋아 하면서 잘 있어 주기도 하고 언젠가는 연주회에서 한번 운 적도 있었구요(너무 길어서....).

그런데 아들 녀석도 5살 되고나서부터 몇 군데 데리고 다녀보았는데 되도록이면 안 데리고 다니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이 나름인 것 같습니다. 우리 아들은 마지막엔 꼭 잠들어서 들쳐 업고 나옵니다.


Lapola님의 댓글

Lapol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무리 그렇다고 하더라도, 아이는 데리고 가시지 않는것이 나을듯 합니다.
연주자마다 다 다르겠지만, 저는 제 연주때 정말 최악의 경험을 한 적이 있어서, 이후로 다른 사람의 연주에 가서도 아이들이 보이면 극도로 예민해집니다. 제가 다 못난 탓이라 그러면 할 말이 없지만, 굳이 집중을 방해할 가능성을 제공하는 일을 하며, 자기자신의 욕구만을 위해서, 연주자 당사자는 오랜기간 준비해왔던 연주날을 망쳐야하는지 그 심리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아이가 있는것이 죄가 아니라, 적당한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자기 좋자고 남들에게 피해끼치지는 자기 아이는 안그럴거라는 그런 말씀 말고
정말 상식대로 지킬건 지켜주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