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육아 독일 출생 후 독일내에서 출생신고를 해야 하나요?

페이지 정보

wony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5-27 16:05 조회3,037 답변완료

본문

지난 2월에 독일 베를린에서 딸아이가 태어났구요.
현재 엘턴겔트와 킨더겔트 신청하려 서류 준비중입니다.
이곳저곳 알아보고있던중 궁금한게 생겼는데요.
글제목 그대로 독일 내 출생신고를 따로 하여야 하는건가요?

한국 영사관에 가서 한국쪽 출생신고 완료하였고, 한국 여권도 신청하여 발급받았습니다.
출생 후 안내받은 동네 사무소에 가서 독일내 출생증명서를 받아왔습니다. (기본, 엘턴겔트용, 킨더겔트용)
이것과는 별개로 출생신고도 따로 하는것이 맞는지요?

제생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출생신고를 하고 거주지 등록을 한다. 각각 증명서 발급받아 구비서류로 준비한다.
2. 아이비자 신청을 한다.
3. 가족구성원이 추가 되었으므로 한국영사관 쪽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다시발급받아 번역후 공증받아 구비서류로 준비한다.

위에 1, 2 번은 어디서 진행을 하면 될까요..제생각에는 Bürgeramt 인것 같은데...정확히 아시는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회사 독일사람에게 물어물어 신청서 작성중인데, 자녀가 없는분이라 그런지 경험이 없다며 본인도 헷갈려하네요;;

오락가락한 날씨에 감기조심 하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하이바라님의 댓글

하이바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질문을 잘 이해못했는데요 ^^
Standesamt 에서 Geburtsurkunde 를 받으신 거면, 그걸로 된 거예요. 아마 병원에서 출산하셨죠? 그러면 병원에서 자동으로 Geburtsanzeige 를 해 주기 때문에, Geburtsurkunde 를 받을 수 있는 거고, 그걸로 출생 등록이 된겁니다.

애기 비자의 경우는 부모님 두분 다 양육권과 비자가 있는 경우, 또는 혼자 양육권이 있고, 양육권 자가 비자가 있는 경우는 Bürgeramt 에서 받으실 수 있고, 두분 다 양육권이 있는데 한분만 비자가 있는 경우는 Ausländerbehörde 에서 받아야 한데요. 즉, 일반적인 경우이신 경우는 Bürgeramt 에서 받으시면 되요.
그럼 따님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wonywon님의 댓글

wony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아...저는 출생증명서 발급과는 별개로 출생신고를 따로 또 해야하는줄 알았어요. 출생증명서가 나왔다는건 즉, 독일내 출생신고가 완료되었다는거지요?저희부부 두명 다 비자가 있습니다. 물론 와이프도 노동 가능한 비자이지만 주부로 있구요. Bürgeramt가서 비자신청하면 되겠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