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이케아에 환불

페이지 정보

민들레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6-26 16:20 조회2,058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 들어 이사때문에 질문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ㅠㅠ

제가 침대 사이즈를 잘못 알아서 침대 커버 2개랑 매트리스보호대, 이 세개를 잘못된 사이즈로 샀어요..
그래서 내일 이케아가서 환불 혹은 교환을 해야할 것 같은데..
이것을 물어보는 곳은 계산하는 곳 근처에 있나요?
그리고 환불하고자 할땐 독일어로 뭐라고 하면 될까요? ㅠㅠ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MyMelody님의 댓글

MyMelod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계산하는곳말고 출구쪽에 서비스센터있어요 교환환불하는곳 배달예약 부품없어진것문의등 데스크 5~6개있는데 거기서 umtausch번호표 뽑고 기다리시면 되고 영어로 하셔도 될걸요. 전 교환은 안해봤는데 침대산거 사이즈 보여주고 falsch gekauft했다고 zu klein이나 zu gross이정도만해도 알아들을듯.


공별님의 댓글

공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계산대 좌 혹은 우쪽으로 좀 가면 보통 서비스센터가 따로 있습니다. 환불, 교환, 반품 등등으로 세목이 나눠져있는데, 일단 대기표 뽑고 기다리시다 번호가 뜨면 가서 반환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Ich habe sie falsch gekauft mochte ich sie zurückgeben 정도로만 말씀하셔도 다 알아 듣습니다. 지참하실 것은, 사실 때 받은 영수증, 그리고 결제한 카드 입니다. 이케아  Gutschrift가 아니라 환불을 받으시려면, 사실 때 쓰셨던 EC 카드를 지참해야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규정이 바뀌어서 2014년부터 이케아 반품기간이 없어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쓰던 것 반품하는 경우도 많다고. 얼마전 가서 들으니, 부엌을 사서 홍콩에 들고 간 사람이, 부엌을 홍콩에서 쮜릭해서 보낸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ㄷ. ㄷ. ㄷ. 반품에 아주 너그러우니 전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