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다른 도시에서의 삶을 위한 비자연장을 현 거주지 비자청에서 할 수 있나요?

페이지 정보

holic1215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7-24 18:13 조회1,299 (내공: 2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비자청 테어민 예약을 위해 가기 전, 어떤 종류의 테어민을 잡아야 할지 고민이 되어 질문글을 올려봅니다.

9월부터는 새로운 도시로 가서 살게 되는데요 문제는 제 비자가 9월 중순에 끝나기에 지금부터 미리 비자 연장을 신청해 놓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비자연장을 새로 살 도시가 아닌 현재 제가 거주하는 곳에서도 할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생각에 지금 비자신청을 해서 새롭게 비자 카드를 받으면 나중에 움멜둥을 했을 때 주소만 변경해 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예전에 이랬던 경험이 있었거든요. 한 달 후면 만료인 비자카드에 움멜둥을 하니 새로운 주소를 스티커로 붙여줬어요)

만약 비자는 무조건 안멜둥/혹은 움멜둥(저 같은 경우는 움멜둥이지요) 할 곳에서 연장을 받아야 한다면
비자청에 테어민을 잡을 때 비자연장이 아닌 임시비자 연장으로 하여 10월까지는 체류할 수 있게 하려구요.

혹시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는데 비자를 새로 연장 받아야했고, 그래서 현재 거주하는 도시에서 비자 연장 신청을 해보신 베리 분들이 계신가 궁금합니다.

혹은 현재 거주하는 도시에서 비자연장을 신청하니 새로 살게 될 도시에서 신청하라고 하여 퇴짜를 맞아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 있는지요....?

답변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