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워킹홀리데이 비자에서 어학비자 변경시에 대해서 여쭈어 보고싶습니다. (특별한 경우 같아서요)

페이지 정보

연이0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7-29 18:14 조회1,220

본문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는 하소연에 관한 글을 올렸었는데, 많은 분들이 답변, 위로, 충고, 조언해주

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아무래도 독일에서 더 체류하고 싶어서 비자에 대해서 알아보니,

일단 anmeldung 을 해야 하겠더라구요. 비자 신청시에 필요한 서류는 잘 알고 있습니다.

거주자 등록증, 슈페어콘도(재정보증서), 어학원 3개월 이상 등록증, 보험..

저 같은 경우는 12월 16일에 비자가 만료되는데 아직까지 압멜둥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안멜둥이 없으니 당연히 콘도도 없겠죠?? ㅠㅠ

베를린에 이번주에 이사 와서 안멜둥은 곧 하려고 합니다.

문제는 슈페어 콘도인데 이 콘도에 8000유로 이상의 금액이 있어야 한다고 들었어요.

지금 한국계좌에는 돈이 한개도 없고 적금에 묶여있는 상태 입니다.

한국에 가서 해지해야되는지 아님 부모님이 가서 해지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이건 은행에 물어

봐야 될듯..) 슈페어 콘도에 8000유로잉상의 금액이 있어야 하는지 아님 그 이하의 금액이 있어도

되는지 그 이하의 금액이라면 얼마가 있어야 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겠습니다.

독일 계좌가 없다보니 거래내역도 당연히 없겠죠..?

슈페어콘도나 재정보증서 둘중 하나가 필요한지 아니면 두개 다가 필요한지 이것도 궁금하구요.

기간도 너무 촉박하지는 않은지 걱정입니다...

그리고 지금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 이 일을 오랫동안 하고 싶거든요. 어학비자의 경우 아르바이

트를 하지 못하나요???? 하아.. 너무 질문이 많죠.. 죄송합니다.

두서없이 막 적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답변해주실 수 있으신 분들은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저한테는 너무나 중요한 일이라서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이렇다할게없다님의 댓글

이렇다할게없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어학비자를 받기위해서는 슈페어콘토는 필수입니다.
(재정보증서로 발급이 되는 도시가 있다고는 들은 것 같으나 베를린은 슈페어콘토 있어야 하는걸로 압니다)
비자국 테민은 잡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베를린 비자국 홈페이지 들어가보셨으면 이번 해까지 예약이 buchen 된 거 확인하셨을거구요.
그리고 어학비자로는 아르바이트를 할 수 없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