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여행 한국 자동출입국심사 ?

페이지 정보

xxleexx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9-28 04:10 조회1,860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도 인천공항 자동출입국심사 서비스 사용하고 계신가요?
한국에 오랜만에 나오니 바뀐게 많네요.
오래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심사 받을 수 있어 편해보이는데 스템프가 찍히지 않으니 나중에 문제가 되지 않나요?
여행목적으로 오가는 건 상관이 없겠지만 연장을 해야하는 정식체류증 소지자의 경우라면요...
감사합니다.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독일복잡해요ㅠ님의 댓글

독일복잡해요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게 스탬프가 여권에 찍히지 않는것뿐이지 전산으로는 모두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딱히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아요...저도 자동 출입국 심사를 이용하는 사람으로써, 그 줄 안기다려도 되는것에 무한한 기쁨을 느낍니다..ㅎㅎ


같이잘살아요님의 댓글

같이잘살아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그러게요. 저도 편하게만 다녔지 도장에 대한 부분은 생각을 못해봤네요.
윗분 말씀처럼 전산으로는 당연히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도장도 있으면 좋을 거 같긴해요.
저 독일온지 얼마안되서 프라하 다녀왔는데 독일로 돌아오는 길에 국경넘으니 독일 경찰(?)이 신분증 검사를 하더라구요.
저는 비자도 있고 해서 걱정없이 여권을 내밀었는데 독일엔 언제 들어왔냐고 물으면서 왜 들어왔을 때 도장이 안찍혀 있냐고 하더라고요.
입국할때 공항에서 왜왔냐 이런거만 간단히 묻고 여권을 돌려줬는데 담당자가 도장을 안찍어줬었나봐요. 저도 중요하게 생각안했구요. 그런데 그 경찰에 보기에 여권에 입국한 공항에서 찍은 도장이 없으니 계속 찝찝해 하면서 여권을 안돌려주더군요.. ㅡㅡ;

그러다가 다행이 탔던 비행기표를 버리지 않고 끼워둔게 있어서 그걸 보여줬더니 넘어갔습니다.
전산조회하면 당연히 알겠지만 저렇게 검문같은 것에 걸리면 좀 골치아플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괜히 확인한답시고 데리고 여기저기 다니면 시간 버리잖아요?)
혹시모르니 비행기 표를 한동안 가지고 계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