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근로 카페 아르바이트 팁 정산

페이지 정보

pot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4-19 22:49 조회1,147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타일자이트로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궁금한 부분이 있어 글을 남겨 봅니다.

프로베 2일 하루 4시간 30분 근무하였고 고용하고 싶다 하셔서 오늘 처음으로 정식으로 일을 시작했어요.
급여와 팁이 따로 있다고 처음 인터뷰 때 설명을 해주셨었고,
저도 대부분 팁은 현금으로 정산 받는다고 이야기를 들어 그렇게 되겠거니 하고 따로 여쭈어보진 않았습니다.
그 이후 근무를 시작하고 퇴근할때 따로 말이 없어서 우선 그냥 퇴근했고요.

프로베때는 프로베라 그런가보다 하고 말았는데 월급이랑 같이 넣어주는 경우가 많이 있나요,,?
직접 물어보는게 아무래도 정확하다는걸 알지만 보통 어떻게 하는지 알고 싶어 의견을 여쭈어봅니다.
독일내의 시스템이 아직 익숙하지 않고 물어볼 사람이 없어 글로 여쭈어 보고싶었습니다 ㅠ

그리고 정식 근무를 하게 되면 프로베때 일한 시간도 같이 정산하여 월급으로 받는게 맞을까요?
항상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키오스크님의 댓글

키오스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팁은 당일정산 하는게 원칙인데 ..어떤 스타일의 카페인지 모르겠네요.
개인이 주문받고 서빙하는 곳이라면 보통 직원당 개인키(포스기 본인인식)가 있고 개인지갑이 있어서 마감 후 퇴근 정산시에 남은걸 팁으로 가져가는게 보통입니다. 물론 카드로 받은 팁은 공용포스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음날이나 주 1회등 정산 할 수 있구용...
만약 공용포스/공용지갑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전체 마감 후 정산하여 남은 팁을 1/n 할거에용.


그리고 프로베의 경우는 돈을 주는 경우도 있고 아닌경우도 있오용..다주는 경우도 있고 반만 주는 경우도 있구용..
사실 법적으로 최저시급을 맞춰 줄 필요는 없다고 하는데 안줘도 되는지는 모르겠네용

  • 추천 2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