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독일 전기자전거 추천받고 싶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말랑젤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1건 조회 553회 작성일 24-11-29 19:39 답변완료본문
요즘 블프라 전단지 보면 전기자전거 세일 많이 하던데 그중에서 그냥 비교해보고 살까 싶기도 하는데요...! 그전에 독일에서 구매한 전기자전거에 해박한 분이 계시다면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참 그리고 제가 운전면허가 있긴 한데 한국에서 딴거고 독일에서 따로 뭘 하진 않아서, 발을 구르지 않고도 스트롤을 올려서 타는 자전거는 안 사고 싶은데 이건 어떻게 구분하나요? 찾아봐도 구동방식에 대해 딱히 말이 없던데 그럼 그냥 운전보조(?) 전기자전거라고 이해해도 되나요?
많은 도움 항상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Angst님의 댓글
Ang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채택된 답변입니다1500유로로 살수 있는 제대로된 신품 Ebike는 거의 없습니다. 중고차라면 선택의 폭이 매우 넓은데 보통 Bosch 시스템을 장착한 Ebike를 사시면 별 후회 없을 겁니다. Bosch 시스템을 장착한 신품 Ebike는 보통 2000유로부터 시작하고 키가 작기 때문에 Rahmenhöhe 43cm정도 되는 26인치를 구입하시면 타는데 별 지장이 없을 것 같은데 중고차의 경우 이 크기가 구하기가 쉽지 않을 겁니다. 단, Bosch 시스템은 무게가 상당히 많이 나가기 때문에 자전거를 들고 오르락 내리락 하거나 경우가 있으면 많이 힘들겁니다. 보통 Bosch 시스템의 무게는 8-10킬로정도 나가고 여기에 자전거 자체 무게를 합하면 보통 총 25킬로 이상 나갑니다. 성인 남성도 들기가 무거운 무게이고 넘어지면 자전거에 깔려서 일어나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무게가 가벼운 Ebike도 있기는 있는데 프레임이 카본이거나, 저렴한 부품과 작은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한 경우거나, Bosch에서 새로나온 Performance SX 시리즈나 Mahle 모터를 장착한 자전거들인데, 카본 프레임은 가격이 훨씬 비싸니 일단 제외하고 두번째의 경우는 Sushi Bike가 제법 유명합니다. 무게는 20KG 미만이고 용량이 작은 배터리를 장착하고 대부분의 부품들이 간단하고 저렴한 부품이 달려 있어서 가격도 저렴합니다. 예를들어 이 자전거는 변속기가 아예 없고 전륜 쇼바도 없습니다. 세번째는 보통 가격대가 상당한 제품들인데 Performance SX는 중고차가 시중에 거의 없고, Mahle를 장착한 자전거는 대표적인 예가 Ampler입니다. 이 자전거도 신품가격은 거의 3000유로정도 가지만 중고차는 1500유로에서 구할 수 있을 겁니다. 단, Ampler는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는 26인치가 없고 제일 작은 크기를 구입해도 최소한 160cm정도의 신장은 되어야 탈 수 있을 겁니다.
- 추천 1
해산님의 댓글
해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운전 면허가 없어도 전기자전거 타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키가 160인데 자전거 26 Zoll을 타는데 여러가지로 편안하고 안전 합니다.
가능 하면 자전거를 전문으로 파는 상점에가서 추천을 받으시는걸 추천 합니다.
자전거 고를때 물론 여자용으로 사실건데 가능하면 발을 올리기 쉽게 가운데 쇠가 얕은걸로 하고 밧데리의 위치도 잘 살펴 보세요. 집에 자전거를 따로 잠가둘수있는곳이 있으면 그냥 세워둬도 되겠지만 요즘에는 밧데리만 빼가는 도둑들이 많아서 매번 밧데리를 빼서 집으로 가지고 가야 합니다.
- 추천 1
말랑젤리님의 댓글의 댓글
말랑젤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고민이네요...ㅠㅜ 그런곳은 좀 비쌀 것 같고 그냥 온라인으로 할인할 때 사려고했거든요. 사실 독일에 어차피 오래있을거 염두해두고 사는거라 고치는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면 그냥 이참에 좋은 새걸로 바꿔볼까 하는거라...직접가면 시승(?)도 가능하고 좋겠지만 귀찮고 사지도 않을거 좀 죄송하기도 하구요...! 밧데리 도둑은 충격적인데 유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gst님의 댓글
Ang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지금 찾아보니 Ampler에서 새로나온 Juna라는 모델에 XS 크기가 있네요. 가격은 2850유로
Angst님의 댓글
Ang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참고로 독일에서는 소위 Daumengas라고 하는 페달을 밟지 않고 손가락으로 가속하는 장치가 금지되어있습니다. 종종 그런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있고 실제 중국제 싸구려 자전거 중에 이런 기능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타다가 아무일 없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큰 곤경에 처할 수 있습니다.
말랑젤리님의 댓글의 댓글
말랑젤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음...감사합니다...! 하지만 그정도로 비싼 전기자전거는 제가 아직 학생이라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그냥 전단지에서 비교해서 괜찮은걸로 사야겠네요! 지금은 https://www.netto-online.de/sachsenrad-e-suv-c5-centro-27-5-/p-2476583000 이 자전거를 생각해두고 있는데 혹시 괜찮은 편인지 봐주실 수 있으신가요? 감사합니다!
seltsamer님의 댓글
seltsam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근처에 decathron 좀 큰매장이 있으면 가서 크기, 형태별로 좀 앉아라도 보세요. 안사도 별로 뭐라 안해요. 바퀴, 프레임크기, 형태들이 은근히 개인별로 선호도 차이가 커요. 그리고 마트에서 특가로 나오는 것들은... 솔직히 딱 할인된 값어치를 하는것 같아요. 세부 부품들이 좀 별로에요.
mistraloh님의 댓글
mistralo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아무래도 비싼 자전거인데 실내에 보관할 여건이 되시나요? 지하 개인 창고도 털어가는 세상이라 집안에 두는 것이 제일 안전하죠. 그러려면 엘리베이터가 있거나 들고 올라갈 수 있을 정도의 무게여야 할텐데요.
자전거 사이즈는 바퀴 사이즈와는 큰 관계가 없습니다. 16인치라도 어린이가 못 탈 정도로 큰 자전거가 있고, 28인치라고해도 조금 작은 사람이 탈 수 있는 사이즈가 있습니다. (프레임 사이즈) 정차 시 땅에 발이 잘 안 닿는 것이 정상입니다.
schschsch님의 댓글
schschsc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요즘 싼 전기 자전거 많이 판매 됩니다.
https://fischer-bike.com/de-de/fischer-e-mountainbike-montis-2.1-schwarz-rh-48-cm-27-5-zoll-418-wh?c=293&_gl=1*bjkhzq*_up*MQ..*_gs*MQ..&gclid=CjwKCAiAjKu6BhAMEiwAx4UsAvwKhgviiYxeUJ3RtVNHTEEz1fvOMFDw_LUK4ocvls3EVld2LjG-bBoCPysQAvD_BwE
이거 싸게 탈만합니다. 김나지움 다니는 딸이 잘 타고 다니고 있어요.
mistraloh님의 댓글의 댓글
mistralo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가성비 좋네요!!!
퍼즐님의 댓글
퍼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저도 1000유로짜리 사서 여행도 다니고 잘타고 다녀요. 비싼거 살 필요없고 degathron가면 저렴하고 좋은 것들 많고 오프라인 매장이라 as도 걱정없으니 추천드려요. 아니면 fahrrad xxl 매장도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