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화제 "마시면 날개가 달린다"라고 광고했다가 손해배상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0-10 16:00 조회3,258

본문

레드불 (Red Bull)이라는 오스트리아에서 만드는 음료수가 있다. 이 음료수는 미국에서도 "레드불을 마시면 날개가 달린다 (Red Bull verleiht Flügel)"라고 광고를 했다고 한다.
 
그랬다고 정말 레드불을 마시면 날개 달린 천사가 되는 줄 알고 하얀 드레스 입고 사서 마시는 여성이나 절벽 끝 아니면 100층 건물 아래로 뛰어내리는 남성들이 있을까.
 
미국에서는 이 광고문구가 사실이 아니라는 이유로 시민들이 단체 고소를 고려 중이라고 한다. 사서 끝까지 마셔도 날개는 생겨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레드불 측에서는 시민들의 의사를 받아들여 소비자들에게 천3백만 달러 상당의 손해 배상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뉴욕의 한 변호사는 레드불은 실제로는 커피 한 잔의 효과밖에 없으나 마시면 여러 능력의 상승효과가 있는 것처럼 암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뉴욕에 사는 27세의 독일인 피아니스트 토비아스 슐람브래터 (Tobias Schlammbräter)도 회사에서 거짓 광고를 하고 있다고 주장, 회사를 고소할 예정이다. "레드불은 그랜드 피아노를 빌려준다"고 하는 광고의 결과는 나타나지 않아 많은 연주회를 최소해야만 했다는 것이다. (독일 언론 보도)
 
2002년 초반부터 2014년 사이에 레드불을 사서 마신 소비자는 2015년 3월 2일까지 이 목적으로 개설된 웹 싸이트에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기입하면 현찰 10달러, 혹은 15달러 상당의 레드불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영수증 제시 등 따로 구매사실을 증명할 필요도 없다. (슈피겔, Faz보도)
 
 
*독일어의 Flügel 은 날개, 그랜드 피아노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또리님의 댓글

또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ㅎㅎ 재밌네요. 전 레드불에 편견이 있는지라 손해배상 실컷 해줘도 좋다고 생각. 누구에게 들은 얘기지만 북구 어딘가선 레드불의 지나친 흥분제가(카페인일까요?) 건강에 해롭다고 판매금지라고요.


Noelie님의 댓글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저도 아직 한 번도 안마셔 봤습니다. 혹시 날개가 나올까봐 무서워서..ㅎㅎㅎ

그런데 저 회사, 이번 일로 몇 백만달러를 투자해도 달성하기 힘든 광고효과를 보게 되었지요?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