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화제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한 사람은 무슬림 선원?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1-16 21:31 조회2,628

본문

누구나 어릴 때 학교 교과서에서 아메리카 신대륙을 발견한 사람은 1492년 크리스토퍼 콜럼버스라고 배운다.

터키의 한 언론에 따르면 대통령 에르도안은 남미 무슬림들과 만난 자리에서 신대륙에 최초로 도착한 사람은 콜럼버스가 아니라 314년 먼저인 1178년 스페인과 아프리카의 무슬림 뱃사람들이라고 말했다. 콜럼버스가 일기에 "쿠바 해안의 한 산꼭대기에 있는 모셰를 보았다"고 기록했다는 것이다.

에르도안은 미국 As-Sunnah재단의 논쟁이 되고 있는 학자 유세프 므루에 (Youssef Mroueh)의 주장을 따르고 있다. 므루에는 콜럼버스의 일기 중 미나레트나 모셰의 둥근 지붕을 연상하는 산봉우리를 보았다고 전 세계 대부부의 학자들이 해석하는  내용을, 실제로 모셰가 있었던 것이라고 주장한다.  

에르도완은 그 자리에 다시 새로운 모셰를 건설하기 위해 쿠바의 "무슬림 형제"에게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한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약 1000년경에 북유럽의 바이킹들이 신대륙에 도착했다는 것이다. 바이킹 레이프 에릭손 (Leif Eriksson)은 뉴펀들랜드에서 겨울을 난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 유적이 발굴됨으로써 역사적 사실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이 역사적으로 큰 전환기가 된 것에는 이견이 없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Noelie님의 댓글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에르도안도 교과서 내용을 수정하겠답니다. 무슬림이 미대륙을 발견했다고 고치겠다는군요.

http://www.n-tv.de/politik/Erdogan-will-Schulbuecher-aendern-lassen-article13987141.html


이란의 아마디네쟈드는 홀로코스트가 유대인들의 거짓말이라고, 역사적으로 없었던 일이라고 교과서를 고치겠다고 했는데 정권이 바뀌면서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군요.

교과서 내용을 정치가들이 자기들 입맛에 따라 쓰겠다고 학자들을 압박하고 있으니...참


올빼미님의 댓글

올빼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콤롬버스가 아메리카 대륙의 발견자로서 칭송을 받아야할것이 아니라 아메리카 대륙약탈의 시발자로 지탄을 받아야 마땅합니다.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