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독일, 새 군복에 8억 2천 5백만 유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건 조회 1,176회 작성일 24-11-24 18:44본문
언론 보도에 따르면 독일 연방 국방부는 병사들의 새 제복을 위해 8억 2천 5백만 유로를 지출할 계획이라고 한다. 국방부 대변인에 따르면 이미 2018년에 결정된 사항이지만 중요한 전투복과 장비를 먼저 현대화하기 위해 이 계획은 보류되었었다고 한다.
대변인은 전체 자금 조달은 2032년까지 이어질 것이며 수만 명 군인들의 복장 품질을 가장 현대적 수준으로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육군 병사들은 예를 들어 위장무늬가 있는 전투복을 착용한다. 이 복장은 실제로 비상시를 위한 것이다. 그 외에 정식 제복(Dienstanzug)도 있다. 이 제복은 군사 시설 외부에서는 외출복으로, 군사 시설 내부에서는 공식 행사( 점호, 선서식, 추모식 등) 시 착용한다. 연방 국방부같은 곳에서는 일상 근무복으로 사용된다.
이에 CDU(기민당) 예산 자문위원 잉고 게데혠스(Ingo Gädechens)는 언론에 이 계획은 "연방 정부의 터무니없는 예산 우선 순위 설정" 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유니폼이 연방군의 전투력을 전혀 향상시키지 못할 것"이며 "믿을 수 없을 만큼 큰 금액"은 "많은 의문을 제기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피스토리우스(Boris Pistorius) 연방 국방부 장관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을 직면한 때 독일은 자국의 방위 능력에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목록
숲에서놀기님의 댓글
숲에서놀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노엘리 님, 올려주시는 여러 글들을 늘 관심 있게 읽어보면서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로그인을 한 김에 이 자리를 빌어, 노엘리 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늘 변함 없이 수고해 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