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유학준비비자 어학원 필요성

페이지 정보

Bayer0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9-27 16:38 조회951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유학준비비자를 받으려하는 학생입니다. 유준비자 받을때 최소 3개월 이상 어학원이 등록되어야한다는걸 익히 들었습니다. 제가 1월에 입학지원을하고 3월이나 되야 결과를 받게되니, 10월말에 입국하면 3개월 무비자기간 이후에 2달정도가 붕떠서 대학 immakulation 전까지의 기간에 체류허가를 받아야하는데요. 문제는 제가 DSH3까지 되어있어서 비자만 받으려고 3개월 이상 어학원을 등록하고, 또 어학원을 3개월 이상 등록해도 그 전에 학교가 시작될텐데 애매합니다.

법은 법이라지만 혹시나 이 경우에는 베암터에게 사정을 잘 설명하면 어학원 등록일수를 줄이거나 다른 방법으로 유학을 준비하고 있다는것으로 대체할 수 있을까요? 워홀비자를 받기에는 제가 시간이 너무 촉박하고 11월에 예정된 프락티쿰이 있어서요. 베암터마다 케바케라 HZB만 잘되어있으면 어학원등록증을 보지 않았다는 케이스를 들었습니다.

혹시 경험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좋은하루되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num402님의 댓글

num402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체류허가 중에 유학준비비자 말고 Studienplatzsuche 로 신청하시면 될듯합니다. 대학교 입학지원을 했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라는 증명만 되면 최대 9개월까지 받을 수있어요. 대학교 입학지원 Bescheinigung이랑 HZB 들고 오라고 할거예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