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포인트100]아우스빌둥(+미대)에 관해서 질문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Hey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0-02 03:31 조회2,199 (내공: 100 포인트 제공)

본문

제가 아우스빌둥이나 미대 중에 하나를 하려고하는데 구글링해도 잘 모르겠어서 질문합니다.
분야는 '복원미술'을 하려고 합니다. 베리에서도 복원미술에 관한 글은 하나밖에 없더라구요. 저는 지금 미술관련 일을 하고 있고 돈은 제가 충분히 번 다음 출국할 계획 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1. 아우스빌둥에도 확실하게 '복원미술' 분야가 있나요? (건축.회화작품 등등)
-미대는 검색해봐서 복원미술 과가 있다는 건 알았어요, 아우스빌둥만 답해주시면 됩니다.


2. 둘 다 기초만 떼고 독일어를 다시 독일가서 처음부터 배우고 할 예정인데 (1년 정도 예상), 아우스빌둥은 하반기에 지원하고 대학은 9월시작에 들어가려면 상반기까지 지원하는게 맞나요?


3.  아우스빌둥은 http://jobboerse.arbeitsagentur.de/ 에서 일을 찾으면 되는건가요? 아님 다른 방식이 또 있나요?
3-1. 아우스빌둥을 지원할 때 어학말고 필요한 필수조건이 있나요?
3-2. 복원미술은 뭐라고 검색해야 나오나요? 독일어를 몰라서 영어로 restore 로 쳤는데ㅜㅜ


4. 요새 아우스빌둥은 공급은 많고 수요가 적다고 하던데 아주 혹시나 아우스빌둥을 하고 난 후 제대로 취업할 가능성이 있나요?
4-1. 영주권을 딸 수 도 있나요...?


5. 아우스빌둥에 복원미술말고도 무언가를 복원하는 게 있나요? (ex 가구)


6. 아우스빌둥과 복원미술, 그리고 그 외의 현실상황등 제가 허황된 꿈을 꾸고 있는거라면 확실하게 조언 좀 해주세요! 아니면 다른 조언해주시고 싶은거 있으면 꼭 좀 해주세요.


제가 드린 질문들이 엄청 많지만... 모두 답변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댓글이 불편하시다면 쪽지 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