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지역 전문대학>에도 등록금 없어지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조회 7,987회 작성일 15-01-10 19:31본문
미국 대통령 오바마는 독일의 교육제도를 몇 번이고 극찬한 바 있다. 독일 언론으로부터 독일 교육시스템을 아주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 같지는 않다는 평을 듣기는 했지만 미국 교육, 의료제도 등에 독일 비슷한 시스템을 제안하기도 했다. 그로 인해 미국 내 보수파들로부터 히틀러라는 비난을 산적도 있다.
이번에는 미국 지역 전문대학 (Community College)의 수업료를 없애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교육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있어 21세기의 성공을 향한 열쇠다"라는 것이다. 학문을 다루는 대학과 직업학교의 혼합기관이라 할 수 있는 이 컬리지는 미국에 1200개가 있다.
이 프로그람에 들어가는 국가 재정지원은 얼마나 되는지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재정의 사 분의 삼은 연방 정부가, 나머지는 주 정부가 부담한다는 것이다.
약 40%의 미국인들은 하이스쿨 졸업 후 이 대학에서 공부를 시작하며 등록금은 연간 3800달러 정도이다. 이미 몇 개 도시에서는 수업료 없는 대학이 존재한다. 시카고에서는 7개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등록금을 면제해 준다. 등록금을 없애면 미국 내 9백만 명의 학생들이 2년간 혜택을 받게 된다.
추천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